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형환, '낙동강 사업권' 회수는 당연한 조치:내외신문
로고

안형환, '낙동강 사업권' 회수는 당연한 조치

김봉화 | 기사입력 2010/11/15 [17:42]

안형환, '낙동강 사업권' 회수는 당연한 조치

김봉화 | 입력 : 2010/11/15 [17:42]


국토해양부가 낙동강 사업권을 경상남도로 부터 전면 회수함에 따라 여권인 한나라당과 민주당 등 야권이 서로 다른 주장으로 맞서고 있다.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은 15일 논평을 통해 "오늘 정부가 '4대강 살리기 사업'의 하나인 낙동강 살리기 사업을 직접 하기로 했고 경남도에 위탁해 온 13개 공구의 대행 사업권을 공식 통보했다"며 "경남도는 국책사업을 정치공세의 수단으로 고의적으로 지연시킨 만큼 당연한 결과"라고 밝혔다.

그는 "낙동강 살리기 사업을 정부로 부터 위탁을 받고 수개월간 공사를 지연 시키며 방해만 해온 경남도는 아무런 할 말이 없다"며 "경남도가 일부러 사업을 지연 시키며 낙동강 전체 공정율 32.3%에도 못 미치는 16.8%에 불과한 실정"이라고 주장하며 "특히 7~10공구는 겨우1.6%로 사업추진을 포기한 상태"라고 말했다.

또한 "국가 예산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발전을 이룬다는 점에서 낙동강 인근 주민과 자치 단체는 찬성을 하고 있다"며 "경남지사는 자신에 정치적 이해관계를 계산하며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고 있다고 말하며 "중앙정치의 논리에 휩쓸려 사업의 정상적 추진을 막아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경남도와 야당은 지역 주민에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정당한 국책 사업을 더이상 방해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민주당도 이날 논평을 내고" 낙동강 사업 회수는 경남도민을 무시한 처사"라며 국토해양부의 독재적 회수는 국민으로 부터 심판 받을 것이라며 강력히 반발했다.민주노동당도 논평을 통해 "경남도가 주민 피해와 자연생태계 훼손을 우려해 4대강 사업을 재검토 하려 했을뿐"이라며 국토 해양부의 사업권 회수에 대해 강력히 비난했다.

낙동강 등 4대강 사업에 대해 야권이 예산을 70% 삭감 한다는 내용에 전면전을 내세우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국토해양부의 '낙동강 사업권'회수에 대한 정치권의 논란이 예상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