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당 ˝국감 보이콧은 안한다˝ 의총서 결정:내외신문
로고

민주당 "국감 보이콧은 안한다" 의총서 결정

김시몬 | 기사입력 2022/10/20 [13:17]

민주당 "국감 보이콧은 안한다" 의총서 결정

김시몬 | 입력 : 2022/10/20 [13:17]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압수수색 시도에 반발하며 국정감사 중단을 선언한지 하루 만에 민주당이 국정감사를 보이콧하지 않고 국감에 복귀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오늘(20일) 오전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국정감사 보이콧 여부를 논의한 결과 이같이 결정했다.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의총 후 기자들과 만나 백브리핑을 통해 "오늘 의원들은 국감에 참여하기로 했다"면서 "대검찰청 국정감사를 앞둔 법사위는 법사위원들이 논의해서 어떻게 진행할지 처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국감은 민생을 지키고 야당으로서 위험한 정부를 견제하고 제대로 일을 하게끔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리"라며 "정부·여당은 민생을 팽개쳤지만 민주당은 민생을 끝까지 지키기 위해 국감에 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제와 같은 민주당사에 대한 침탈이 이어진다면 지도부가 논의해 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검찰은 어제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인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불법 정치자금 혐의로 체포한 데 이어, 민주연구원이 있는 서울 여의도 민주 당사 압수수색에 나선 바 있다.

민주당은 "야당 중앙당사에 대한 초유의 압수수색"이라며 "윤석열 대통령과 검찰이 검찰공화국의 실체를 국민 앞에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비난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민주당, 검찰, 국정감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