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당 ˝검찰 당사 압수수색에 항의하며 국정감사 중단˝…정국 급랭:내외신문
로고

민주당 "검찰 당사 압수수색에 항의하며 국정감사 중단"…정국 급랭

장덕중 | 기사입력 2022/10/19 [20:20]

민주당 "검찰 당사 압수수색에 항의하며 국정감사 중단"…정국 급랭

장덕중 | 입력 : 2022/10/19 [20:20]



더불어민주당이 여의도 중앙당사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 시도에 반발하며 국정감사 중단을 선언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강백신 부장검사)는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 당사에 있는 민주연구원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검찰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측근인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불법정치자금 위반 혐의로 전격 체포하고, 김 부원장의 자택에 이어 민주연구원 내 사무실도 압수수색하고 있다. 검찰은 김 부원장이 위례신도시 개발 의혹과 관련해 민간 사업자들에게 수억 원의 금품을 받았다고 의심한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 의원들에게 비상상황 공지를 통해 "윤석열 정치검찰이 우리당 당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하고 있다"며 "야당 중앙당사 압수수색은 초유의 일" 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의원들께서는 국정감사를 전면 중단하고 메시지를 확인하는 즉시 중앙당사에 집결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에따라 국회 교육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등 민주당이 위원장으로 있는 일부 상임위들의 국정감사가 중단됐다.

이처럼 민주당은 민주연구원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을 강력히 규탄하기 위해 당력을 총동원할 태세다. 감사가 중지된 상임위가 언제 다시 열릴지는 미지수다. 20일 국감 전체 일정이 취소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진성준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윤석열 정권이 바닥에 떨어진 지지율을 만회하고자 정치쇼를 벌이고 있다"며 "우리당은 야당 탄압의 일환으로 벌어지는 작금의 압수수색 쇼를 결단코 용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민주당, 검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