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당 뒤늦게 오세훈 서울시장 때리기 나서..:내외신문
로고

민주당 뒤늦게 오세훈 서울시장 때리기 나서..

김봉화 | 기사입력 2011/07/25 [16:33]

민주당 뒤늦게 오세훈 서울시장 때리기 나서..

김봉화 | 입력 : 2011/07/25 [16:33]


민주당이 25일 중앙당 차원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의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에 대해 공세를 강화하는 한편 오 시장을 저축은행 국정조사 청문회 증인으로 세워야 한다는 방안이 민주당 내부에서 제기되고 있다. 민주당 서울시의회 차원에서 대응해 오던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에 대해 중앙당 차원에서 나서야 한다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25일 서울,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박영선 정책위의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주민투표 결과가 불리하게 나올 경우 무상급식 뿐만이 아니라 '무상교육' '반값 등록금' 등 민주당이 추진하는 보편적 복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해 뒤늦게 중앙당 차원에서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여진다.

이날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대한 성토가 이어졌다.박영선 정책위의장은 "무상급식 투표는 오 시장 개인의 탐욕이 낳은 매우 나쁜 투표이며 투표에 들어가는 180억원의 예산이 있다면 여름방학 동안 굶는 43만명의 결식아동에게 먼저 밥을 먹였으면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조배숙 최고위원도 "무상급식은 지자체 예산과 관련된 사안이며 서울시는 무상급식 조례에 대해 재의결 무효 확인 소송을 내 재판 중"이라고 지적하며 "재판 중인 사항이나 예산 관련 사항을 주민투표에 부칠 수 없게한 주민투표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더 나아가 오세훈 서울시장이 저축은행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국회 저축은행 국정감사 특위의 신학용 의원은 오 시장이 재임 1기 시절 금융감독원과 경찰로 부터 대부업체의 불법행위를 통보받거나 자체 감사로 불법 행위를 적발하고도 영업정지 등의 대책을 취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신학용 의원은 "여야간 증인 채택 논의가 정상화 되면 반드시 오 시장을 증인 요청 명단에 포함 시킬 것"이라고 말하며 "그동안 민주당이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대해 오 시장의 정치적 목적에 따른 것이라 생각해 서울시당 위주로 대응해 왔으나 도저히 더는 두고 볼 수 없어 중앙당 차원에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봉화 기자 kbh@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