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LG전자, 디자인·사용편의성 강화 ‘알프스’ 공기청정기 출시:내외신문
로고

LG전자, 디자인·사용편의성 강화 ‘알프스’ 공기청정기 출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11/19 [14:44]

LG전자, 디자인·사용편의성 강화 ‘알프스’ 공기청정기 출시

편집부 | 입력 : 2014/11/19 [14:44]


[전국경제인연합신문=박세훈 기자] LG전자는 디자인과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알프스’를 출시하고 다음 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원형 디자인을 적용한 ‘몽블랑’ 공기청정기에 이어 긴 원통형 디자인 모델을 추가로 출시해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알프스(모델명: LA-W119PWR)는 성인 여성 평균키를 감안해 제품 높이를 77.9cm로 높여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디스플레이 버튼부 조작이 가능하게 하는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reddot)’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기존 동급 모델 대비 바닥을 차지하는 면적도 1/3 수준으로 줄였다.

 

특히 LG전자는 원통형 디자인과 고성능 구현을 위해 ‘토네이도 터보팬’을 새롭게 개발했으며 이를 알프스 공기청정기에 적용, 공기청정기 아래쪽에서 바람을 강력하게 흡입한 후 제품 위쪽으로 멀리 보내 바람의 손실 없이 바닥부터 천장까지 실내 공간 전체를 골고루 정화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알프스 공기청정기는 고성능 초미세먼지필터에 알러지 제균 코팅처리를 더한 ‘3MTM 알러지 고성능 초미세먼지필터’를 적용해 0.02㎛(마이크로미터) 크기 먼지 제거는 물론 알러지 원인물질 분해 및 바이러스까지 제거한다. 이 제품은 영국 알러지 협회(BAF: British Allergy Foundation) 및 한국공기청정협회 ‘CA(Clean Air)’ 인증을 받았다.

 

또한 △큰 먼지제거에 탁월한 ‘극세필터’ △아세트 알데히드, 초산, 암모니아 및 스모그 원인 물질인 이산화황, 이산화질소를 제거해주는 ‘하이브리드 파워탈취필터’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제균 이오나이저’ △필터별 색상으로 구분하고 모든 필터를 원터치로 탈부착할 수 있는 ‘원터치 컬러 필터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상단 바람 토출구 부분에 공기 청정 상태에 따라 빨강, 주황, 노랑, 초록 색상으로 변하는 LED조명인 ‘청정도 표시 라이팅’을 채용해 집안의 공기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알프스 공기청정기는 전용면적 37평방미터(㎡) 모델로, LG 공기청정기 제품과 멤버십 서비스를 결합한 ‘에어십’ 상품으로 판매된다. 에어십 상품에 가입하면 초기 비용 없이 3년간 월 3만원, 이후 2년간 월 2만2000원 비용으로 제품 사용시 필요한 필터교체, 세척 등 정기적인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공기정화 성능은 물론 혁신적인 디자인까지 더한 LG만의 차별화한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