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관 모여 유기농업 발전 방향 찾는다:내외신문
로고

민관 모여 유기농업 발전 방향 찾는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4/10/28 [15:27]

민관 모여 유기농업 발전 방향 찾는다

편집부 | 입력 : 2014/10/28 [15:27]


[전경련신문=이제현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유기농업의 발전 방안을 찾는 제20차 유기농업기술위원회를 28일 국립농업과학원 대회의실에서 연다.


이번 위원회는 유기농업 관련 정부 부처와 농업인?소비자 단체, 대학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 발표와 현안 토의, 유기농업 연구 현장 방문을 진행한다.


농촌진흥청 유기농업과 김석철 과장은 지난 10년 간 유기농업기술위원회의 주요 활동 결과와 앞으로의 연구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사단법인 흙살림의 이태근 회장이 환경농업단체연합회를 대표해 농업인이 바라는 유기농업기술을 주제로 발표한다.


끝으로 농촌진흥청의 전북혁신도시 이전으로 새롭게 조성된 유기농업 연구시설도 방문한다.


한편, 유기농업기술위원회는 우리나라 유기농업의 발전 방안을 찾기 위해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장과 환경농업단체연합회장이 공동위원장을 맡아 민관공동위원회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로 출범 10년을 맞는 유기농업기술위원회는 이 자리를 통해 그동안의 활동을 점검하고 미래 발전을 도모한다.


농촌진흥청 유기농업과 김석철 과장은 “유기농업기술위원회는 민관이 머리를 맞대고 유기농 산업이 처한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찾아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하는 자리”라며, “이를 통해 유기농업기술의 현장 실용화를 보다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