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경련경영자문단, 농수산.관광.바이오 창업자에게 성공 노하우 전수:내외신문
로고

전경련경영자문단, 농수산.관광.바이오 창업자에게 성공 노하우 전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3 [11:45]

전경련경영자문단, 농수산.관광.바이오 창업자에게 성공 노하우 전수

편집부 | 입력 : 2015/12/03 [11:45]


[내외신문=심종대 기자]전경련경영자문봉사단이 지난 1일 GS그룹(회장:허창수)이 운영하고 있는 여수 소재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혁신센터’)를 찾아가 전남지역 농수산.웰빙관광.바이오 창업자들에게 사업화 성공 노하우를 전수했다.

 

혁신센터 입주기업과 예비창업자 40명이 참가한 이날 멘토링 데이에서는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 전략과 제품개발, 판로개척 등에 관해 대기업 출신 경영자문봉사단들의 경영 노하우와 실제 비즈니스 경험응 전했다.

 

지난 6월 전남 혁신센터에 입주해 배와 바나나 과즙을 섞어 젤리형태로 만든 ‘이(梨)바나나나나’를 생산하는 좋은 영농조합이 최근 GS리테일로부터 8만개 납품제의를 받았다. 이러한 주문 급증으로 생산물량과 인력채용 확대에 고민하던 이기선 대표는 이날 멘토링 데이에서 ㈜롯데햄.우유, 롯데제과㈜ 출신 정순태 위원으로부터 자문을 받아 추가계약을 맺는데 성공했다.

 

이밖에도 꼬막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화장품, 밀봉용기 등 향균성 제품을 만드는 ㈜드림라인에게 대형마트 유통망 구축, 해외시장 개척, 생산설비 필요 자금마련 방안이 제시되는 등 창업자별 맞춤형 경영자문과 상담이 진행됐다.

 

한편, 협력센터는 올 3월 대기업 임원 출신의 창업.벤처 전문가 30여명을 중심으로 ‘창조경제 아이디어 멘토단’을 발족한데 이어 11월 70명으로 인원을 늘여 창조경제혁신센터·대학창업보육센터와 연계해 상대적으로 기회가 적은 지방 중소기업과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멘토링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