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보건의료 T2B 기반구축사업 국비 70억원 유치:내외신문
로고

부산시, 보건의료 T2B 기반구축사업 국비 70억원 유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04 [11:46]

부산시, 보건의료 T2B 기반구축사업 국비 70억원 유치

편집부 | 입력 : 2015/08/04 [11:46]

[내외신문=신승아 기자]부산시는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보건의료 T2B 기반구축사업에서 ‘안과질환 T2B 기반구축센터’가 선정돼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국적으로 총 6개소가 선정됐다. 서울의 대형병원과의 경쟁에서 비수도권에서는 유일하게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이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주요 13개 질환분야 중에서 ‘안과질환 T2B 기반구축센터’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이 주관기관으로 연간 15억 원씩(1차년도 10억 원) 5년간 총 70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고, 민간참여를 포함해 총 9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안과질환 T2B 기반구축센터’ 유치로 글로벌 수준의 안과질환에 특화된 유효성 서비스 제공으로 신약 및 의료기기의 임상진입 및 제품화로 부산의 의료산업 견인은 물론 안과 등 의료 분야 전공자뿐 아니라 생화학, 생물학, 보건행정학 등 이공계 전공자 등 다양한 분야의 고급 청년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안과질환에 특화된 세계수준의 유효성평가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안과 의약품 및 의료기기 수요 증가로 확대되고 있는 안과 치료 시장에서 국내 제품의 해외 진출 촉진과 유효성평가 수주 확대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백병원은 현재 추진 중인 안신생혈관질환 치료기술 개발센터 사업을 통해 안과질환 치료 관련 인프라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 안과질환 T2B 기반구축센터 유치를 통해 안과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제품화와 전임상시험 특화로 부산의 의료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