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민공원에 ‘피크닉 부기’가 떴다!:내외신문
로고

부산시민공원에 ‘피크닉 부기’가 떴다!

- 부산시, ‘탄소중립 실천’ 친환경 메시지 담은 부기 조형물 설치 -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09:38]

부산시민공원에 ‘피크닉 부기’가 떴다!

- 부산시, ‘탄소중립 실천’ 친환경 메시지 담은 부기 조형물 설치 -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12 [09:38]

 

  

부산시민의 대표적인 휴식처인 부산시민공원에 친환경 나들이를 즐기는 ‘피크닉 부기’가 등장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탄소중립 실천’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부산시 소통캐릭터 ‘부기’ 조형물을 부산시민공원 북문 입구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조형물의 이름은 ‘피크닉 부기’로 탄소중립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일회용품을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에 음식을 담아 나들이를 즐기자’는 친환경 메시지를 부산시민공원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설치됐다.

 

‘피크닉 부기’는 높이 2.4m, 넓이 약 5㎡의 크기로 제작됐으며. 향후 3년간 부산시민공원에서 시민을 반길 예정이다. ‘피크닉 부기’는 일회용품 사용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피크닉 가방에 담아온 샌드위치 위에 앉아 친환경 나들이를 즐기고 있다.

 

특히, ‘피크닉 부기’가 앉아있는 샌드위치 단면에는 ‘부기와 함께 친환경 나들이를 즐겨요!’라는 메시지가, 텀블러에는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새겨져 있어 쓰레기 없는 친환경 나들이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피크닉 부기’는 포토존으로 관람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성인, 어린이 누구나 피크닉 가방 위에 앉거나 ‘피크닉 부기’ 앞에 서서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시는 ‘탄소중립 도시’를 위한 시민의 관심과 조형물 설치를 기념하기 위해 오늘(12일)부터 내달 9일까지 ‘용기있는 피크닉’ 캠페인을 전개한다.

 

참여방법은 다회용기를 사용한 나들이 사진과 ‘피크닉 부기’ 조형물을 촬영한 다음, 촬영사진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필수해시태그(#부기사랑지구사랑, #친환경나들이, #피크닉부기)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 한정판 ‘부기’ 인형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부산시민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통캐릭터 ‘부기’가 부산시민공원에서 ‘탄소중립 도시 부산’을 위한 친환경 메시지를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쓰레기 없는 친환경 나들이’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에 많은 시민 여러분들의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