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마이스 산업 발전 우수기업·단체 및 유공자 표창:내외신문
로고

부산시, 마이스 산업 발전 우수기업·단체 및 유공자 표창

- 마이스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주인공 -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1 [09:33]

부산시, 마이스 산업 발전 우수기업·단체 및 유공자 표창

- 마이스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주인공 -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11 [09:33]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의 마이스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마이스 우수기업·단체 및 유공자를 선발하여 표창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부산시는 마이스 업계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 성장하는 데 기여한 행사기획업체, 전시대행사업자, 호텔 등의 업체와 종사자들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해왔다.

 

올해는 ▲우수기업·단체의 경우 부산시에 본사를 둔 창업 2년 이상 된 기업(부산시에서 해당분야에서 2년 이상 된 단체 등) 대상으로 3개 사를 선정하며, ▲개인 유공자는 마이스 관련 기업·단체에 3년 이상 재직하고 있으면서 현재 재직기업·단체의 추천을 받은 자 중 마이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5명을 선정한다.

 

표창 신청 기간은 오는 10월 20일까지이며, 부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의 소정 양식에 따라 작성한 서류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부산시청 마이스산업과로 이메일(pokachip89@korea.kr) 신청하면 된다.

 

기업·단체 또는 개인이 직접 표창 신청을 하면, 시의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하여 자체 마이스 행사 개발, 마이스 행사 참여·개최·유치·대행, 일자리 창출, 코로나19 대응 노력 등 지역 마이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검증하여 표창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표창 수상기업 및 수상자에게는 ▲민간 주관 전시회 및 국제회의 지원사업 ▲해외 마케팅·전시회 참가 지원 사업 ▲ 청년일자리사업 선정 시 가점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마이스 산업을 조기 회복하기 위해 애쓴 업계 및 종사자들의 노력 덕분에 부산이 명실상부 마이스 도시로서 입지를 지켰다”면서“표창을 통해 조금이나마 그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려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