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보건복지부, 여름 휴가철 앞두고 단체헌혈 진행:내외신문
로고

보건복지부, 여름 휴가철 앞두고 단체헌혈 진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7/26 [09:31]

보건복지부, 여름 휴가철 앞두고 단체헌혈 진행

편집부 | 입력 : 2017/07/26 [09:31]


 

▲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헌혈을 하고 있다.

 

[내외신문=변옥환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지난 25일 세종청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단체 헌혈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올해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기에 앞서 직원들의 여름휴가를 생명 나눔 헌혈로 시작해 보자는 취지에서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매년 2~3회 단체 헌혈 행사를 하는 보건복지부는 작년 12월 23일 단체헌혈에서 112명이 헌혈에 참여한 바 있다.

 

이날 복지부 권덕철 차관이 헌혈장을 방문해 직접 헌혈에 참여한 후 혈액원 직원들과 헌혈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권 차관은 "최근 일부 기업들이 여름휴가 전 단체 헌혈을 통해 혈액 수급에 도움을 주고 헌혈증까지 기부하는 생명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가족들과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기 전 누군가에게 소중한 가족이기도 한 환자들을 위해 헌혈에 동참하는 것은 휴가를 더욱 뜻깊게 할 것이다"라며 기업인들이 헌혈에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우리나라 헌혈률은 5.6%로 선진국 대비(일본 4.0%, 호주 5.4%, 프랑스 4.6%, 싱가포르 3.1% 등) 낮은 수치는 아니나 헌혈자의 대다수인 73%가 10~20대에 집중돼 있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이 헌혈에 적극 동참하지 못하는 방학, 명절, 연휴, 시험 기간 등에는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사진=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