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스타그램에 도전장을 낸 국내 토종 SNS의 특징...평범과 공감:내외신문
로고

인스타그램에 도전장을 낸 국내 토종 SNS의 특징...평범과 공감

과도한 광고 SNS에서 벗어날려는 것 
최근 과장되지 않는 일상 공유 트랜드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6/29 [08:59]

인스타그램에 도전장을 낸 국내 토종 SNS의 특징...평범과 공감

과도한 광고 SNS에서 벗어날려는 것 
최근 과장되지 않는 일상 공유 트랜드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6/29 [08:59]

[내외신문=손서희 기자]  최근에 '일상 기록'에 초점을 둬 평범한 일상과 공감이라는새로운 트랜드 플랫폼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인플루언서 중심의 광고와 과도한 외부 연결성, 보여주기식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지침을 반영한 결과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 LG유플러스의 베터, 닷슬래시대시, 비리얼 등과 같은 플랫폼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     ©

 

인스타그램은 오랫동안 시각적인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을 통해 대중들에게 많은 영향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플루언서 중심의 광고와 외부 연결성이 과도하게 강조되면서 사용자들은 공감할 수 없거나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아름다운 이미지들에 지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일상적인 순간들을 담은 콘텐츠에 초점을 둔 플랫폼들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는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오랫동안 블로깅 커뮤니티로서 사람들이 일상적인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사용자들은 글,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여주기식이 아닌 진솔한 이야기와 현실적인 경험을 공유하는 것에 더 초점을 둔 플랫폼이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의 베터, 닷슬래시대시, 비리얼 등의 플랫폼은 모두 일상 기록을 중시하는 컨셉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들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적인 활동, 취미, 관심사 등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과 달리 보다 현실적이고 진실된 콘텐츠를 공유하기 위해 이러한 플랫폼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SNS 플랫폼의 인기 상승은 인스타그램의 과장된 이미지와 광고 중심의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들의 지침에서 비롯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들은 완벽한 이미지나 광고적인 콘텐츠보다는 진솔한 이야기와 현실적인 경험을 더 선호하며, 일상 기록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을 통해 보다 솔직하게 자신의 일상을 나타내고 소통하고자 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SNS, 메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