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우리은행, 무인점포 '디지털EXPRESS' 2개점 신규 개점:내외신문
로고

우리은행, 무인점포 '디지털EXPRESS' 2개점 신규 개점

- 강남교보타워점·신사역점 오늘부터 운영 시작
- 예금거래, 해외송금, 대출상담 및 이자 납부 등 56개 금융업무 저녁 6시까지 처리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0:16]

우리은행, 무인점포 '디지털EXPRESS' 2개점 신규 개점

- 강남교보타워점·신사역점 오늘부터 운영 시작
- 예금거래, 해외송금, 대출상담 및 이자 납부 등 56개 금융업무 저녁 6시까지 처리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4/01 [10:16]

▲ 우리은행 디지털EXPRESS 강남교보타워점 전경(사진제공=우리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무인점포 '디지털EXPRESS' 강남교보타워점과 신사역점을 개점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디지털EXPRESS'는 화상상담 기반 무인점포다. 고객은 은행 창구 대신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 키오스크 등 최신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예금 가입, 대출 상담, 해외 송금 등 각종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기존 영업점을 철수한 지역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위주로 '디지털EXPRESS'를 개설해 전국적으로 10개를 운영 중이다. 이번에 개점된 강남교보타워점과 신사역점은 주변의 유동인구를 고려하여 운영시간을 오후 4시에서 저녁 6시로 2시간 연장했다.

 

또한, 우리은행은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무인점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43개에서 56개로 확대했다. 주요 처리 업무로는 예금 신규/해지, 해외 송금, 비밀번호 변경, 대출 이자 납부, 신용 및 전세 대출 접수/실행, 개인형 IRP 신규/해지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 영업시간 중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디지털EXPRESS' 운영시간을 연장하고 제공 서비스도 확대했다""우리은행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위주로 올해 안에 '디지털EXPRESS'33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