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정치권 BNK 회장 인사 개입은 적폐":내외신문
로고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정치권 BNK 회장 인사 개입은 적폐"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7/26 [15:04]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정치권 BNK 회장 인사 개입은 적폐"

편집부 | 입력 : 2017/07/26 [15:04]


 

[내외신문=변옥환 기자]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지난 25일 BNK금융지주 회장선출을 두고 친여당 성향의 정치권 줄대기 설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이를 적폐라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성명을 통해 "BNK 금융지주 회장 선출과 관련한 정권 보은인사는 금융시장의 왜곡과 이에 따른 지역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부산시민의 부담으로 돌아오게 된다"라고 지적했다.

 

또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부산시민과 함께 '낙하산식 금융권 인사개입' 시도를 저지하고 금융시장 자율성 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의 성명.

 

 

최근 지역언론을 통해, BNK 금융그룹 최고경영권을 노리는 일부 외부 인사와 정치권이 더불어민주당에 협력적인 인물을 회장으로 발탁하기 위한 물밑작업을 해왔고, 또한 이것을 입증하는 문서까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동남권에서 공공재적인 역할을 해온 BNK를 정치적인 전리품의 대상으로 전락시킨 것으로, 시대착오적인 ‘관치금융’의 발로가 아닐 수 없다.

 

BNK 금융지주 회장 선출을 놓고 드러난 ‘친여당 성향의 정치권 줄대기’, 대선과정에서 공을 세운 인물을 위한 ‘보은인사’ 등의 정황은 역설적이게도 문재인 대통령이 틈만 나면 강조했던 적폐청산의 대상이며 시장원리에도 맞지 않은 적폐중의 적폐이다.

 

보은인사를 위한 금융권 인사 개입의 폐해는 금융시장의 왜곡과 이에 따른 지역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그 피해는 고스란히 부산시민들의 부담으로 돌아오게 된다.

 

민간금융기업인 BNK에 대해 이런 용납될 수 없는 낙하산식 인사 개입을 시도한 배후세력은 철저히 밝혀져야 할 것이며, 그 책임 또한 엄중하게 물어야 할 것이다.

 

금융시장의 자율성은 충분히 보장되어야 한다. 자유한국당 부산광역시당은 부산시민들과 함께 ‘낙하산식 금융권 인사개입’ 시도를 저지하고 금융시장 자율성 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