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장, ‘서부산권 균형발전 주요 프로젝트’ 점검 방문:내외신문
로고

부산시장, ‘서부산권 균형발전 주요 프로젝트’ 점검 방문

편집부 | 기사입력 2016/12/02 [18:30]

부산시장, ‘서부산권 균형발전 주요 프로젝트’ 점검 방문

편집부 | 입력 : 2016/12/02 [18:30]


 

[내외신문=권용욱 기자] 서병수 부산시장은 12월 5일(월) “서부산권 균형발전 주요 프로젝트” 사업장인 사상~하단간 502정거장 이전 예정지(감전동 새벽시장)를 시작으로 사상스마트시티내 위생사업소 등 5개소의 현장을 방문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달 서병수 부산시장이 서부산의 변화와 혁신을 가시화 하기 위해 발표한 4조 5천억원의 대규모 투자가 계획되어 있는 서부산권 균형발전 프로젝트 사업과 관련,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시민들과의 격의 없는 진솔한 소통으로 다양한 의견을 들어 실천방안을 모색하는데 의의가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도시철도 사상~하단간 502정거장을 방문하여 현재 정거장의 현황을 확인점검하고 이어서 정거장 이전지인 새벽시장으로 옮겨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502정거장 이전에 대한 시장상인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시장에서 오찬도 함께할 예정이다.

2013년 설계된 502정거장의 새벽시장 이전은 서부산권 균형발전 프로젝트를 통해 결정됨으로써 주변 2천여명의 시민들이 추가로 도시철도 이용 수혜를 받게 했다.

이어서 43년된 노후시설인 위생사업소를 방문하여 시설 현대화와 부산구치소 이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아보고 직원을 격려할 예정이다.

부산구치소는 법무부와 부산시가 2007년 이전을 합의하였으나 적당한 부지가 없어 지금까지 표류한 오래된 시민들의 숙원사업으로 민선6기 들어 해결하게 되었다.

서부산의료원 건립 예정지인 신평역 세권을 방문하여 입지여건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에게 향후 보건복지부 등 중앙부처와의 협의, 민간투자자 공모를 위한 대책을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에코델타시티, 국제산업물류도시 등 주변개발과 연계한 생태 및 환경친화적 세계적인 공원 조성 예정지인 둔치도를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의 정주환경과 주변지역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공원화 방안을 요구할 예정이다.

끝으로 연구개발 특구가 들어설 대저역세권 지역을 방문하여 신공항 연계 상업, 업무, 숙박, 산업 등 복합시설의 입지를 확인하고 향후 공항복합도시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찾을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현장방문으로 서부산권 균형발전 주요 프로젝트 사업이 탄력을 받아 추진이 더욱 가속화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부산이 글로벌 도시 30위권 진입과 시민소득 5만불 달성이 가시화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