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新)직업 '맛 평가사' 뜬다" - 한국능률협회 10월 13일부터 맛 평가사 교육 실시:내외신문
로고

"신(新)직업 '맛 평가사' 뜬다" - 한국능률협회 10월 13일부터 맛 평가사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7 [10:34]

"신(新)직업 '맛 평가사' 뜬다" - 한국능률협회 10월 13일부터 맛 평가사 교육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5/09/17 [10:34]


[내외신문=시사-N] (사)한국능률협회 신(新)직업개발센터는 다음달 10월 13일부터 새로운 직업 및 도전직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프로그램은 '맛 평가사' 과정으로?맛을 전문적으로 평가하고 평론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해 외식업 창업, 미식여행, 맛 컨설팅 등 다방면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미 유럽과 미국에서는 고급 전문직으로 자리 잡은 맛 평가사 양성을 위한 전문 자격증 과정이 국내 최초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맛 평가사 과정은 외식업체와 소비자 니즈, 맛 평가사의 직무와 역할, 맛 개론, 맛 평가론 등의 이론과 실습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특히 맛에 대한 평가는 물론 식재료와 서비스, 청결상태 등 외식업소 전반의 조사 및 평가와 분석방법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사)한국능률협회 신(新)직업개발센터 측은 "맛 평가사 과정은 사람들이 음식을 단순히 배를 채우기 위해 소비하는 것에서 벗어나 다양한 스토리를 담고 이를 평가하게 되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또 "본 과정을 통하여 음식을 만드는 직업 외에 맛을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직종을 새로 발굴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이와 같은 신 직업이 국내 산업의 발전과 정부정책의 우선순위인 일자리창출에 기여를 할 것"이라는 포부도 밝혔다.
[심정 기자 / news@sisa-today.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