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사)한국장애인장학회 인천시협회, 특수학교학생 45명 장학금 전달:내외신문
로고

사)한국장애인장학회 인천시협회, 특수학교학생 45명 장학금 전달

이승재 | 기사입력 2012/06/03 [10:30]

사)한국장애인장학회 인천시협회, 특수학교학생 45명 장학금 전달

이승재 | 입력 : 2012/06/03 [10:30]


사)한국장애인장학회 인천시 협회(회장 김재필)가 최근 인천관내 특수학교 7곳 학생 4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6회째로 지난 5월 25일 인천시 박남순 시의원을 비롯 ,김윤성 인천시교육청 장학관, 한국장애인장학회 박영섭이사장, 구월농산물 도매시장 강상원회장, 예림학교 구동회 선생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 의회 별관 3층에서 진행됐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 김재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학금 재원마련을 위해 장애인장학사업장을 설립했으며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됐다 .며 앞으로 많은 장학생을 도울 수 있는 장학회로 발전 하겠다.고 밝혔다.

또, 박남순 시의원도 저 자신도 1급 장애인으로 자수성가하여 여러분 앞에 설수 있었다며 장애학생 부모님들께서 아이가 장애를 가졌다고 품에 안고만 키우지 말고 밖으로 내보내 자립 할수 있는 아이로 키워주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통해 전했다.

아울러, 김윤성 장학관도 우리 학생들이 자기만의 기술이나 능력을 키우고 배양하여 자립하는데 도움이 되는 학생들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한 사)한국장애인장학회는 대한제국 마지막 황태자인 영친왕의 비인 이방자여사(1901~1989년)와 내무부장관을 지낸 김태호(1935~2002년) 전 국회의원의 부인인 이연숙여사가 전국장애인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장학 사업을 목적으로 1985년 7월2일 뜻을 같이 하는 지인23명이 설립했다.

이방자여사는 1967~1968년 사회복지 법인 명휘원 이사장 및 1975년 수원 자혜학교 설립과 이사장을 역임하면서 영친왕의 유지를 받들어 어려운 생활 속에서도 지적 장애아동 교육, 생계유지를 위한 기술교육 등 육영사업을 기울여 왔으며 설립 당시 고문으로 활동 했다.

또, 이연숙 여사는 전국 장애인들 재활과 장학 사업에 뜻을 세우고 많은 사회사업을 하던 중 협회를 주도적으로 설립한 후 초대 회장으로 활동했다.

한국장애인장학회 인천시협회 박남신씨 이날 장학금 전달에 이어 올 연말에도 특수학교 학생 등 총 30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