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태양광 설치, 전기요금 아끼고 보조금도 받고":내외신문
로고

부산시 "태양광 설치, 전기요금 아끼고 보조금도 받고"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8/31 [13:57]

부산시 "태양광 설치, 전기요금 아끼고 보조금도 받고"

편집부 | 입력 : 2017/08/31 [13:57]


 

▲ 부산시청 (사진: 내외신문 DB)

 

 

[내외신문=변옥환 기자] 부산시가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을 통해 발전시설 설치 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나섰다.


시는 공동주택에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시 설비용량 1㎾당 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태양광 대여사업은 소비자의 초기투자 부담 없이 한국에너지공단이 지정한 대여사업자가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ㆍ운영ㆍ관리까지 책임지는 민간주도 신재생 에너지 보급사업이다.


태양광 발전설비는 태양열 에너지를 저장해 전기를 생산하는 시설로 시 관계자는 공동주택에 설치 시 전체 전기 사용료의 약 20%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지원 방법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 지정된 태양광 대여사업자를 선택해 상담 및 계약을 맺고 내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시에 지원 신청하면 된다. 이후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되면 시에서 보조금이 지원된다.


사업 지원예산은 1억 5000만원으로 예산 범위 내 선착순으로 지원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의 주택지원사업에 보다 많은 예산을 확보해 많은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보급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