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KT, 도서 지역 학생 맞춤형 대학생 멘토링 운영 업무협약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5/02 [19:54]

인천광역시교육청-KT, 도서 지역 학생 맞춤형 대학생 멘토링 운영 업무협약

조성화 | 입력 : 2024/05/02 [19:54]

▲ 인천광역시교육청-KT, 도서 지역 학생 맞춤형 대학생 멘토링 운영 업무협약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2KT와 도서 지역 학생 맞춤형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랜선야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KT가 지원하는 대학생 멘토링 온라인 학습 지원 프로그램인 랜선야학을 통해 인천의 농어촌, 도서 지역 등 지역 간의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추진했다.

 

KT가 선발한 대학생 멘토 1명이 인천 관내 중고등학생 3명과 소규모 학습그룹을 이뤄 기초과목인 국, , 수 중심으로 1주당 4시간 학습을 진행하며,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90명의 학생을 선정해 지원한다. 멘토링은 KT가 개발한 쌍방향 원격 수업 플랫폼으로 진행하며, 일부 교재와 스마트 기기도 지원할 예정이다.

 

KT서부법인고객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도서 지역 중고생들이 랜선야학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을 연습하고 훈련하며 경험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앞으로 KT는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지역사회의 격차를 줄이는 데 앞장서고,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드는 혁신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선별된 대학생 멘토들이 전하는 학습 노하우와 진솔한 이야기들은 향후 대학 생활 적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KT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도서 지역 학생들의 학업 역량을 증진하는 밀착형 프로그램이 더욱 촘촘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