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 2024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설명회 성료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5/02 [19:57]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 2024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설명회 성료

조성화 | 입력 : 2024/05/02 [19:57]

▲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 2024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설명회 성료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질문하고 상상하는 교육을 주제로 중·고등학교 교원과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인천 2024 IB 프로그램 설명회417일과 512회에 걸쳐 개최했다.

 

IB 프로그램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 본부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추구한다. 현재 세계 160개국에서 운영 중이며, 우리나라에선 인천을 포함해 8개 시도교육청에서 도입운영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읽걷쓰 교육과정으로 공감하고 협력하는 학교, 저마다의 결대로 성장하는 학교로 성장하기 위해 올해부터 IB 프로그램을 도입했고, 중학교 3, 고등학교 14교에서 운영하고 있다.

 

설명회는 꺼내는교육, 질문하고 상상하는 살아 있는 학교로 성장하기 위한 읽걷쓰 교육과 IB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올해 첫 IB DP(고등학교 과정) 졸업생을 배출한 제주 표선고등학교 임영구 교장이 수업 사례를 공유했고, IB란 무엇이며, 한국에서 IB가 확산되는 이유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이혜정 교육과혁신연구소장이 IB프로그램 도입 필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은 학생들에게 국제적인 마인드와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방식을 길러주는 IB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아이들이 자기다움과 인간다움을 지녀, 성찰하고 실천하는 사람으로 자라도록 하는 읽걷쓰 교육과 연계해 IB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