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천시, 시민시장 목소리 현장에서 듣는다:내외신문
로고

제천시, 시민시장 목소리 현장에서 듣는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1 [19:16]

제천시, 시민시장 목소리 현장에서 듣는다

편집부 | 입력 : 2016/01/11 [19:16]


[내외신문=왕영준 기자]충북 제천시가 11일 오전10시 송학면과 오후2시 교동을 시작으로 2016년 읍.면.동 연두순방 시정설명회를 시작했다.

 

이번 연두순방은 그동안 시의 주요행사 등에 참여하지 않은 시민들을 50% 이상 초청해 6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모범시민 표창, 2016년 시정주요업무계획보고, 주민과의 대화, 다과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제천시는 “연두순방에서의 시민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폭넓은 시민여론을 수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두순방에는 제천시청 주요 간부들은 물론 해당 지역의 도의원 및 시의원을 비롯한 각급 단체장과 시민고충처리 위원회 등이 참석해 주민여론을 함께 경청했다.

 

시정설명회를 주재한 이근규 제천시장은 ‘民의 시대, 주권재민(主權在民)’의 가치를 강조하고 시민 시장시대의 개막을 공표했다. 특히 “일선에서 주민들을 접하는 주민센터에서 각종 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주변지역 주민들의 상황과 심정을 이해하는 행정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2015년의 제천시는 지역 국회의원의 부재로 인한 정치적 리더십의 공백사태, 제천 고유의 이미지(청풍명월, 의병, 관광)의 훼손 등으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힘든 한해였다”면서, “2016년 제천이 여러 방면에서 반등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14만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다함께 노력할 것”을 부탁했다.

 

이 시장은 “시민시장 시대의 신년 화두를 ‘사람 중심, 행복 제천’ 으로 정했다”면서, “어려운 글자로 유식한 척 하는 시대가 아닌 시민들간의 소박한 진심이 통하는 시대여야 한다. 앞으로 그러한 진심이 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부정부패 척결과 공명정대한 투명한 사회 구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으로의 시정설명회 순방일정은 △11일 송학면, 교동 △ 12일 덕산면, 한수면 △13일 수산면, 청풍면 △14일 신백동, 화산동 △18일 남현동, 인성동 △19일 금성면, 의암동 △ 25일 용두동, 영서동 △26일 봉양읍, 백운면 △27일 청전동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