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천시-충청에너지서비스(주),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사업 협약식:내외신문
로고

제천시-충청에너지서비스(주),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사업 협약식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7 [10:34]

제천시-충청에너지서비스(주),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사업 협약식

편집부 | 입력 : 2015/09/17 [10:34]


[내외신문=왕영준 기자]충북 제천시(시장 이근규)와 충청에너지서비스(주)(대표이사 박영수)는 지난 15일 시청 정책회의실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지난 3월 1일자 인터넷뉴스에 보도된 ‘저소득 가구 동절기 도시가스 차단으로 고생한다’라는 지적이 있어 동절기가 되기 전 내실을 기하기 위해 제천시와 충청에너지서비스(주)간 협약을 앞당겨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청에너지서비스(주)는 가스안전점검원의 가스안전점검 중에 가스요금을 장기간 체납하거나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 등 어려운 이웃을 발견.발굴해 제천시 통보하게 된다. 이에 제천시는 사회복지과(희망복지팀) 사례관리사와 제천시희망나눔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현장을 살피고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절기 사회적 취약가구의 갑작스러운 난방용 도시가스 중단은 적절하지 못하다는데 공감했고, 관 주도 복지행정의 한계를 벗어나 민.관이 함께해 제천시의 복지망이 더욱 촘촘히 구축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민.관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복지안전지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