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천시, 학교 밖 청소년, 대학생 멘토와 꿈드림 활동:내외신문
로고

제천시, 학교 밖 청소년, 대학생 멘토와 꿈드림 활동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3 [16:30]

제천시, 학교 밖 청소년, 대학생 멘토와 꿈드림 활동

편집부 | 입력 : 2015/09/13 [16:30]


[내외신문=왕영준 기자]충북 제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소장 고미숙)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쾌한 지역탐방동아리 ‘해.교.동’을 운영하고 있다.

 

‘해.교.동’은 해밀 교실 동아리의 줄임말로, 학교 밖 청소년 6명과 세명대학교 학생 멘토로 구성된 멘토지원단이 함께 지역탐방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건강한 지역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다.

 

동아리 활동은 지난 4월 사전 모임을 통해 제천지역 명소 4곳(의림지, 배론성지, 제천지역만의 특색 있는 도서관, 청풍호 모노레일)을 선정해 그 유래를 조사한 후 실제 탐방을 통해 지역 명소의 재발견을 도모하고 있다. 지역탐방 시 주변 환경미화 봉사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면서 성숙한 시민의식을 기를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있다.

 

특히 청풍지역 답사 전에는 리포터와의 직접 인터뷰를 통해 리포터의 직무에 대한 이해와 실제 동아리 활동 동영상을 제작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에 대한 영상 편집 및 리포터 자료를 요약 보도하는 방법과 방송자세 등을 배움으로서 공동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모든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김 군(18세, 학업중단)은 “그동안 날씨가 엄청 더웠지만 아이들과 선생님이랑 같이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지역에 대해 알게 되고, 좋은 추억이 생기는 것 같아서 즐겁고 무언가 할 수 있었다는 것이 보람돼 다음에도 이러한 활동이 있다면 꼭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