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천시,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 고향 웨이난시 푸핑현과 우호교류 추진:내외신문
로고

제천시,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 고향 웨이난시 푸핑현과 우호교류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8 [17:49]

제천시,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 고향 웨이난시 푸핑현과 우호교류 추진

편집부 | 입력 : 2015/10/18 [17:49]


[내외신문=왕영준 기자]중국 웨이난시(渭南市) 푸핑현(富平?)을 방문한 이근규 제천시장은?18일 왕지엔핑(王建平) 푸핑현장을 만나 우호교류를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왕지엔핑 푸핑현장은 "세계 많은 도시들이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의 고향인 푸핑현과의 우호교류를 원하고 있지만 그동안 한국과의 특별한 교류를 희망하고 있었다"면서, "제천시와 형제의 연을 맺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이근규 제천시장은 "한국의 중심에 있는 제천시와 중국 상징도시인 푸핑현이 한국과 중국의 협력을 함께 견인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2017년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설명하고?푸핑현의 주요기업 참여와 특산품 상설판매점 개설을 제안하였고 푸핑현장은 2016년 정식 자매결연을 체결하자고 화답했다.

 

한편, 푸핑현(富平?)은 '부가 넘치고 태평하다'에서 비롯된 이름으로 총인구는 82만 명이며,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의 고향일뿐만 아니라 감나무, 젖산양으로 유명한 도시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