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금융당국, 8월부터 금융사별 ‘금리인하 요구권 운영 실적‘ 비교공시 한다.:내외신문
로고

금융당국, 8월부터 금융사별 ‘금리인하 요구권 운영 실적‘ 비교공시 한다.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7/17 [16:21]

금융당국, 8월부터 금융사별 ‘금리인하 요구권 운영 실적‘ 비교공시 한다.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7/17 [16:21]
금융위원회 CI(제공=금융위)

[내외신문/하상기] 금융당국이 오는 8월부터 금융사별 금리인하요구권 운영 실적을 비교공시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11월부터 금리 인하 요구제도 운영 개선 방안의 일환으로 연 2회 이상 소비자에게 금리인하요구권 주요 사항을 안내 중이며 금융사별 운영 실적도 8월부터 비교 공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금융당국은 올해부터 금리인하 요구 심사기준이 투명하게 관리·운영될 수 있도록 각 금융회사 내규에 명확하게 반영되도록 했다. 

또한 금리인하 요구가 수용되지 않는 경우 신청인이 그 사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문구에 따라 알기 쉽게 안내하도록 하고 있다.

금융당국은 금리인하 요구제도 개선안이 실제 금융사 영업 창구에서 차질없이 운영되는지 계속 점검해 미흡한 점을 개선하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이어 은행이 신용 점수가 향상된 대출자에게 금리 인하 요구권을 별도로 수시 안내하는 등의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금리인하요구제도의 실효성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금융권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