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근혜 대통령 "97주년 3.1절 기념사":내외신문
로고

박근혜 대통령 "97주년 3.1절 기념사"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3/01 [13:04]

박근혜 대통령 "97주년 3.1절 기념사"

편집부 | 입력 : 2016/03/01 [13:04]


▲ 박근혜 대통령. (사진제공: 청와대)

 

[내외신문 =김홍일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1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97주년 3.1절 기념행사에 참여했다.


삼일절 기념사를 통해 “이웃나라 일본 정부도 역사의 과오를 잊지 말고, 이번 합의의 취지와 정신을 온전히 실천으로 옮겨서 미래 세대에 옳바른 역사를 알려주고 교훈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서 박 대통령은 “역사를 직시하는 가운데, 가까운 나라가 서로 손을 잡고 한일 관계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 했며, "3.1 운동은 우리 민족이 잃어버린 나라를 찾기 위해 힘을 하나로 모은 역사적인 일로 모든 국민들에게 애국심과 어떤 일도 해낼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전쟁의 폐허를 딛고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루어세계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건설했습니다. 97년 전, 그토록 간절히 소망했던 조국의 광복을 이루어자유롭고 번영된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지금, 선열들이 피 흘려 세운 이 조국을 진정한 평화통일을 이루어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이야말로우리가 그 분들에게 갚아야 할 소명이다" 라고 말했다.


또 삼일절을 맞아 “앞으로 정부는 위안부 피해자 한 분 한 분의 명예를 회복하고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면서 피해자들의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삼일절, 박근혜, 대통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