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국정조사먼저,야-특검먼저:내외신문
로고

여-국정조사먼저,야-특검먼저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5/08 [10:01]

여-국정조사먼저,야-특검먼저

편집부 | 입력 : 2014/05/08 [10:01]

[내외신문=이승재 기자] 세월호 참사관련 여`야가 입장차이를 여전히 고수하고 있다.

새누리당은 국정조사를 마친 후 대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고 새정치민주연합은 특검을 구성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황우여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사고 수습이 완전히 마무리된 후에 원인규명과 책임추궁을 위한 수사와 함께 행정부의 자체 감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황 대표는 그러나 특검에 대해서는 "검찰 수사가 우선인 점을 고려해 지금은 전혀 논의할 단계 아니다"고 일축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가 8일 아침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이 머물고 있는 진도 팽목항과 실내체육관을 찾았다.

두 대표는 "어버이날 아침에 얼마나 가슴들이 아플까 하는 마음에 찾아 왔다"며 실종자 가족과 유족들을 위로한 뒤 가족지원상황실에 들러 구조 상황을 점검하고 자원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박근혜 대통령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이번 세월호 사고로 소중한 자녀를 잃으신 부모님들의 아픔이 더 이상 생기지 않도록 안전한 나라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