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삼성전자 MZ 세대를 타겟 마켓팅 올인 왜?:내외신문
로고

삼성전자 MZ 세대를 타겟 마켓팅 올인 왜?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6/29 [09:10]

삼성전자 MZ 세대를 타겟 마켓팅 올인 왜?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6/29 [09:10]

[내외신문=김누리 기자] 삼성전자가 MZ 세대를 타겟으로 삼은 이유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MZ 세대는 디지털 기술에 능숙하고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삶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것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은 MZ 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새로운 이미지와 체험을 제공하는 전략을 선택한 것입니다.

 

둘째, 중국의 기술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은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중국 제품들은 빠른 피드백과 소비자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것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MZ 세대 사이에서는 중국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은 MZ 세대의 관심을 확보하고 중국 제품들과의 경쟁에서 선두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도입한 것입니다.

▲ 삼성전자 사옥(사진=픽사베이)     ©

마지막으로, 삼성은 오랜 기간 동안 전통적이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기업으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MZ 세대는 새로움과 창의성을 추구하며 개인적이고 유연한 라이프스타일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삼성은 이러한 MZ 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새로운 이미지와 체험을 제공하는 전략을 채택한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삼성전자는 MZ 세대를 타겟으로 삼아 오래된 이미지를 벗고 현대적이고 유연한 브랜드로 탈바꿈하고자 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MZ 세대의 소비력과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상황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국 제품들과의 경쟁에서 우위에 서기 위한 전략적 선택입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삼성전자, 핸드폰시장, 중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