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캠코-국세청, 지역사회에 희망의 온기 함께 나눠

첫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행복 나눔, 맑게 줍킹’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5/10 [10:08]

캠코-국세청, 지역사회에 희망의 온기 함께 나눠

첫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행복 나눔, 맑게 줍킹’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5/10 [10:08]
‘행복나눔, 맑게 줍킹’ 행사를 기념촬영(사진제공=캠코)
‘행복나눔, 맑게 줍킹’ 행사를 기념촬영(사진제공=캠코)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와 국세청(청장 김대지)은 지난 5월 9일 세종특별자치시 ‘금강 보(洑)’ 일원에서 기부금 전달 및 주변 환경을 정화하는 ‘행복 나눔, 맑게 줍킹’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캠코와 국세청은 각각 500만원씩 마련한 기부금 1,000만원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지역아동센터 주거환경 개선 등에 쓰인다. 

아울러, 양 기관 임직원 50여 명은 금강변 산책로를 걸으며 수변 생활쓰레기 수거 등 환경보호를 위한 줍킹 활동도 함께 펼쳤다. 이번 활동은 캠코가 ‘84년 국세 압류재산 공매대행 업무를 개시한 이후 진행하는 첫 번째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캠코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함께 정부기관과의 지속가능한 협력관계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은 “캠코와 국세청의 공동 참여로 나눔의 깊이가 더 깊어진 것 같다”며,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도 양 기관의 업(業)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올해 ‘국민과의 소통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키우는 캠코’를 사회공헌 추진목표로 설정하고, △일자리지원형 △희망나눔형 △미래성장형 등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