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등포 신천지자원봉사단, 교육공헌대상 수상 영예

손성창 | 기사입력 2016/12/16 [23:29]

영등포 신천지자원봉사단, 교육공헌대상 수상 영예

손성창 | 입력 : 2016/12/16 [23:29]


[내외신문=손성창 기자] 지난 14일 영등포구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 2회 대한민국 교육공헌대상 및 2016 글로벌교육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신천지 영등포 자원봉사단(곽종렬 대표)이 자원봉사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2회 대한민국 교육공헌대상’은 사회 및 교육 전반에 큰 공헌을 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영등포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앞서 이미 그 공로를 인정받아 TV 서울 사회봉사 대상, 2016 세계명품브랜드대상을 수여받은 적이 있다.
영등포 신천지자원봉사단은 매월 첫째 주 일요일마다 영등포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따뜻한 선행을 베풀고 있다. 약 4년 가까이 지속된 이러한 선행이 시장상인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지난 2015년 영등포구 전통시장 한마당 축제에서 시장 상인들은 신천지 영등포 자원봉사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영등포 신천지자원봉사단은 현재에도 소외 이웃에게 도시락 배달 봉사, 장애인단체 배식 봉사 및 매주 신길 6동 벚꽃거리청소 등으로 지역사회에 사랑을 나누고 있다. 또한 한국으로 이주해 문화차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인들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한글서당’을 5년째 무료로 운영하며 따뜻한 온정을 차별 없이 베풀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