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0월26일 서울 시장 후보 정책 공약표:내외신문
로고

10월26일 서울 시장 후보 정책 공약표

최종호 | 기사입력 2011/10/18 [02:01]

10월26일 서울 시장 후보 정책 공약표

최종호 | 입력 : 2011/10/18 [02:01]

?아래의 공약표는 공정성을 위하여 일체의 사적코멘트를 하지 않습니다.(작성자:대한민국 정치토론의 중심™ 트윗터:@Hpolitics)


 

아래의 주소에서 정책공약을 수집하여 기입하였습니다.
나경원후보: http://naseoul.com/board/bbs/board.php?bo_table=pledge
박원순후보: http://wonsoon.com/3470
배일도후보: http://blog.naver.com/baejeongsan/

주) 아래의표는 후보자의 정책공약을 간략하게 정리한 게시물이며 해당 후보의 자세한 공약을 보시려면 위에 제시한 링크를 클릭하셔서 직접 보시길 권고합니다.

나경원후보정책공약

박원순후보정책공약

배일도후보정책공약

안정된취업확대프로젝트 새로운 산업수요 교육과정확대, 재직자 전환기교육, 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안정된 취업의 기회를 늘리겠다. 희망둥지프로젝트 공공임대주택 임기중8만호 공급,"전세보증금센터"운영 시민 직접민주정치 실현을 위한 시민권익실현위원회 시민의 이해관계가 달린 사안은 시장의 의사결정권과 사업집행권을 당사자(집단)에게 위임하여 직접민주정치가 실현되도록 시민권익실현위원회(가칭)를 마련하고 시장과 시민이 같은 꿈을 꾸는 사업방식이 되도록 하겠다.
맹모삼천지교프로젝트 학교별로 시설편차가 있는 체육관, 도서관, 수영장, 교실 등 교육인프라 개선에 1조원 투자하겠다. 배움터만들기 2014년까지 서울의 95만 초.중등 학생 무상급식 실시 사회갈등 해결을 위한 서울제도 노사, 환경, 자녀육아와 노인 부양 등의 사회갈등을 당사자와 서울시가 대화로 해결하는 서울제도(가칭)를 통하여 갈등 없는 행복서울이 되도록 하겠다.
알뜰살림 프로젝트 2014년까지 늘어난 서울시 부채를 절반으로 줄이겠니다. ‘06년에서 ’10년까지 증가된 부채 7조 8,931억원 중 4조원 이상을 갚겠다. 좋은일자리만들기 청년일자리 사회투자기금조성,정책벤처기업 1만개육성 서울시민 소득증진을 위한 정책 추진 최고의 복지는 자신의 수입을 가지고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얻고 생활하는 것이라는 관점에서 서울시민의 소득증진을 가로막는 요소를 파악하여 입법조치사항 행정조치사항 재정조치사항 등으로 분류하고 서울시민의 소득증진을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겠다.
모든 집이 웃을 수 있는 프로젝트 서울 어디라도 살기 좋은 집, 편한 지역 만들겠다. 지속가능생태도시 한강르네상스사업 등 불필요한 전시.토건성사업중단 기존 인프라를 이용한 문화서울 과 생태환경서울 한강변에 호주의 시드니를 능가하는 종합예술센터(가칭)를 열어 상시 동서 문화와 역사가 공존하는 문화서울이 되도록 하겠다. 정년 퇴직자와 실업자 등을 정규직으로 채용하여 환경경찰(가칭) 운용하고 재활용과 쓰레기교환제도를 통하여 골목까지 깨끗하고 강과 녹지공원, 체육, 문화시설이 조화를 이루는 생태환경도시가 되도록 하겠다.
365일 24시간 안심보육 서비스 아이가 즐겁고 어른이 안심하는 내 집 같은 보육환경 안전도시 상습침수지 하수관거확대,24시간 "응급콜"신설 학벌차별금지소와산업증진소의 운영 사회 각 분야에서 학벌이 아니라 능력이 채용기준이 되도록 하고 공공영역에서 학벌차별이 없는 학벌차별금지소(가칭)와 고용불안과 창업불안 기업경영불안이 없도록 공존의 원칙을 확보하여 산업증진소(가칭)를 운영하도록 하겠다.
자영업자, 소상공인 종합지원대책 장사할 맛 나는 서울을 만들겠다 균형살림프로젝트 서울시 재정부채 임기중 매년 10%씩 30%(약7조원)감축 공공의료 확충을 통한 시립보건시대 공공의료를 확충하여 시민의 건강을 시가 책임지는 시립보건시대를 열도록 하고 석면 및 유해물질에 대한 대책과 예방 및 안전을 위해 안전증진소(가칭)를 운영하도록 하겠다.
장애인 주거 독립을 위한 자립 프로그램 사회적 약자의 눈높이로 장애인감동도시를 만들겠다 창조서울만들기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동네예술창작소"설치 지하철 24시간 운행 추진 근로시간 증가와 해당근로자의 노동 강도 증가 없는 『지하철 24시간 운행』 시대가 되도록 하겠다.
생활체육천국 프로젝트 어디에서든 쉽게 운동할 수 있는 생활체육도시를 만들겠다 열린시정2.0 시정을 공개하는 "서울정보소통센터"설치,현장 경청투어 정례화 시립보육시설 확대 0세~16세이하 중학생까지의 시민 중 무의탁자와 희망자는 누구나 가칭‘시립서울정사(亭舍)’를 열어 의식주와 건강 및 정규교육을 받도록 함. 교사1인당 학생수 축소와 교사채용 확대.
전월세 대책 획일적 기준이 아닌 맞춤형 전월세 종합대책 수립 여성희망프로젝트 직장맘 지원센터 설치,여성폭력제로 마을안전망구축
경제·일자리 창출『미래시정』 프로젝트 서울을 아시아의 경제문화수도로 만들겠다 복지우산프로젝트 시민생활 최저선기준확립,장애인 콜택시.저상버스 단계적확대
건강 100세 프로젝트 어르신 100세 건강도시를 만들겠다
생활 약속 프로젝트 5대 생활공해, 생활 속 3불(불편·불안·불쾌)을 해소하겠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