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하동군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내외신문
로고

하동군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0 [13:59]

하동군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

편집부 | 입력 : 2015/10/20 [13:59]


하동군, 평생학습도시 특성화지원사업

 

[내외기자=심종대 기자]경남 하동군은 2015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에 나섰다.

 

하동군은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옥종 예다권역 교육시설장에서 총 48시간의 ‘농촌체험학습마을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동군이 주최하고 (사)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가 주관하는 양성과정에는 관내 농어촌체험휴양마을 주민 및 농촌체험프로그램 운영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한다.체험학습지도사 과정은 아이디어 창출.계획서 작성 등 기획에서부터 마케팅, 홍보, 강의기법 등 운영 관련내용에 이르기까지 농어촌 체험학습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내용으로 구성된다.

 

해당 과정을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교육 중 인증시험을 통해 평가기준에 부합하는 자에 대해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자격증이 발급된다.

 

군은 “지도사 과정이 1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종료 후 마을로 돌아가 전문가의 지도 아래 체험프로그램을 직접 개발.운영하고 평가해 볼 수 있는 사후 활용 프로그램까지 연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