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행복한 추억’한가위 전통놀이 한마당:내외신문
로고

‘행복한 추억’한가위 전통놀이 한마당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8 [17:01]

‘행복한 추억’한가위 전통놀이 한마당

편집부 | 입력 : 2015/09/28 [17:01]


하동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대상 만들기 체험 및 전통놀이 한마당 실시

 

[내외신문=심종대 기자]경남 하동군청소년수련관은 민족 고유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청소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풍성한 추석, 행복한 추억~ 한가위 전통놀이 한마당’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는 평소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민속놀이를 통해 선조의 얼이 담긴 우리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이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수련관 1층 체육활동실에서 윷놀이, 투호, 날아라 고무신, 딱지치기, 제기차기, 알까기, 공기놀이 같은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2층 로비에서는 23일 전통 부채 채색 체험을 시작으로 24일 전통 의상 비누공예 체험, 25일 전통 문양 컵받침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고,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송편, 식혜 등 전통 다과도 제공됐다.

 

친구들과 한가위 전통놀이 한마당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전통놀이를 함께 체험하면서 전통놀이가 재미없고 따분한 놀이가 아니라 친구와 함께 협동심과 자신감을 키우는 선조의 지혜가 담겼음을 확인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점점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협동심과 배려심을 키우고 우리 전통문화를 아끼고 지속적으로 계승·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