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밤톨이와 떠나는 백제 문화.예술 여행:내외신문
로고

밤톨이와 떠나는 백제 문화.예술 여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8 [17:08]

밤톨이와 떠나는 백제 문화.예술 여행

편집부 | 입력 : 2015/09/28 [17:08]


하동 적량초, 전교생 백제문화권 2015 행복맞이 문화.예술 체험학습 실시

 

[내외신문=심종대 기자]경남도교육청 지정 자율학교 및 행복맞이학교를 운영하는 하동 적량초등학교(교장 강경숙)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 22.23일 양일간에 걸쳐 ‘2015 행복맞이 문화.예술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행복맞이학교 문화.예술 체험학습 경비를 지원받아 전교생 무료로 운영됐고, 부여.공주를 중심으로 하는 백제문화권을 견학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첫날 공주시내에 있는 공산성과 무령왕릉, 공주박물관, 백제문화역사관을 견학한 후 부여기와마을에서 두부 만들기와 천연 염색하기 체험을 하고, 다음 날 국립부여박물관, 정림사지, 궁남지를 견학했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학습 활동을 통해 백제시대 우리 조상들의 생활 모습과 백제 문화 발전의 발자취를 새로운 눈으로 관찰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을 길렀다.

 

6학년 고예찬 학생은 “교과서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역사·문화의 주요 현장을 직접 견학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전교생이 함께 활동할 수 있어 친구와 동생들이 가족처럼 친근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