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공부도 1등, 안전도 1등! 우리는 어린이 소방관”:내외신문
로고

“공부도 1등, 안전도 1등! 우리는 어린이 소방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03 [18:59]

“공부도 1등, 안전도 1등! 우리는 어린이 소방관”

편집부 | 입력 : 2015/08/03 [18:59]


국민안전처, ‘제5회 한국119소년단 여름방학 캠프’ 개최

 

[내외신문=김영현 기자]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경북 영주시일원에서 ‘제5회 한국119소년단 여름방학 안전캠프’를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캠프는 국민안전처와 한국소방안전협회, 한국119소년단 지도교사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상북도소방본부, 경북전문대학교, 영주시 증 3개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에서 선발된 350여명의 119소년단 대표 학생들이 참여한다.

 

이번 캠프는 안전한 대한민국의 미래 세대 주인공인 어린이에게 다양한 안전교육과 실습위주의 체험활동을 통해 어릴 때부터 안전습관을 생활화하도록 함으로써 선진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것.

 

캠프에 참여한 한국119소년단원들에게 다양한 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키 위해 생활안전마당, 소방안전마당, 수상안전마당, 문화체험마당 등 4개의 체험마당을 주요테마로 구성하고 총 16개의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도 운영할 계획이다.

 

생활안전마당에서는 가정과 학교에서의 사고예방법, 화재.재난시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법, 안전신고요령 등을 퀴즈 방식을 풀어 보면서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지켜야 할 일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소방안전마당에서는 소방관들의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 시범을 관람한 후 화재발생을 가정한 대피 및 소화방법, 응급환자를 목격했을 때 조치방법, 위험한 장소에서의 탈출방법 등을 명랑운동회처럼 신나게 뛰어다니며 체험할 수 있고, 수상안전마당에서는 물놀이 안전 십계명과 구조방법 체험 프로그램 등을 소방관들이 직접 시범을 보이고 가르쳐 줄 계획이고, 물놀이 준비운동 시간을 활용하여 안전을 익힐 수 있도록 손바닥 씨름, 물풍선 배구, 탁구공 옮기기 등 16개의 다양한 놀거리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이번 캠프에서는 부석사, 소수서원 등을 관람하면서, 영주의 유서깊은 역사문화를 문화해설사로부터 생생하게 전해들을 수 있는 문화체험마당도 진행된다.

 

한편, 한국119소년단은 지난 1963년 창단, 현재 각급 학교 984개대 2만6천800여 명의 단원들이 소방안전교육,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