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네이버톡이 생긴다..카카오와 전면전 예고:내외신문
로고

네이버톡이 생긴다..카카오와 전면전 예고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7/12 [08:16]

네이버톡이 생긴다..카카오와 전면전 예고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7/12 [08:16]

[내외신문=김누리 기자] 최근에 네이버가 앱의 메인 화면에 새로운 채팅 게시판인 '네이버톡'을 도입했습니다. 아직 베타서비스 단계에 있지만, 이 게시판은 네이버의 전체 서비스를 아우르는 새로운 메신저로 주목받고 있으며 동시에 카카오톡을 견제할 가능성을 갖고 있는 실시간 채팅 서비스로 간주됩니다. 이로 인해 네이버와 카카오 간의 전면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네이버vs카카오     ©

 

'네이버톡'은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되어 편리한 이용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게시판은 네이버 앱의 메인 화면에 아이콘으로 삽입되어 사용자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들은 네이버톡을 통해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네이버톡은 카카오톡과의 경쟁 관계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신저 앱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일상적인 소통과 비즈니스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톡의 도입으로 네이버와 카카오 사이의 경쟁이 심화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이미 온라인 검색, 포털, 커뮤니티, 뉴스,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네이버톡의 도입으로 이러한 서비스들을 한 플랫폼에서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네이버톡은 네이버의 생태계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고, 카카오톡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톡은 여전히 강력한 사용자 기반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꾸준한 업데이트와 혁신을 통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톡이 카카오톡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그러나 네이버의 강력한 플랫폼과 네이버톡의 잠재력은 카카오톡에 대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결론적으로, 네이버톡의 도입으로 네이버와 카카오는 실시간 채팅 서비스 분야에서 경쟁을 펼칠 전면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양사 모두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서로의 경쟁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경쟁을 통해 더 나은 메신저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네이버, 카카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