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네이버 AI 검색 경험 최적화로 바뀐다....:내외신문
로고

네이버 AI 검색 경험 최적화로 바뀐다....

이커머스에서 검색 최상단에 배치된 상품이라고 무조건 팔리지 않는다.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09:13]

네이버 AI 검색 경험 최적화로 바뀐다....

이커머스에서 검색 최상단에 배치된 상품이라고 무조건 팔리지 않는다.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5/30 [09:13]

 

 

 

[내외신문=손서희 기자] 네이버가 AI 검색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검색 UI·UX를 개편했다는 것이 흥미롭다. 이번 개편을 통해 초개인화된 검색 환경을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게 한다고 한다. 또한 네이버는 이달 18일부터 검색 탭 디자인을 바꾸는 테스트를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작했다고 한다. 

 

네이버의 이번변화는 네이버는 사용자들의 선호도, 검색 기록, 관심사 등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검색 결과를 제공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관심 있는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게 하고자 한다.

또한, 네이버는 이달 18일부터 검색 탭 디자인을 바꾸는 테스트를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작했다. 이는 검색 결과를 더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으로 제공하기 위한 시도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디자인 변경이 전체 사용자에게 적용될 수도 있다. 

한편 인터넷쇼핑에서 요즘 바뀌고 있는 트랜드는 이커머스에서 검색 최상단에 배치된 상품이라고 바로 구매하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다는데, 이유는 가격대비 성능이나 가성비가 더 중요하게 느껴졌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20대보다는 40대와 50대에서 이러한 경향이 더 나타났으며, 여성에서도 이러한 경향이 더 많이 나타났다고 한다는 내용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네이버, 스토어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