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세계 모바일 광고시장 5천억달러..국내1위는?:내외신문
로고

전세계 모바일 광고시장 5천억달러..국내1위는?

내외신문 | 기사입력 2023/06/08 [08:48]

전세계 모바일 광고시장 5천억달러..국내1위는?

내외신문 | 입력 : 2023/06/08 [08:48]

[내외신문=김누리 기자] 지난해에는 모바일 앱 시장이 약 5천억 달러의 규모를 기록하여 큰 성장을 이룬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시장에서는 소셜미디어 및 동영상 스트리밍 앱이 주도적으로 광고 수익을 창출하였으며, 전체 광고 지출의 약 절반 이상이 해당 분야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     ©카카오

 

국내에서도 모바일 광고 수익에서는 국민 채팅 앱인 '카카오톡'이 상위권을 차지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은 광고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광고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상당한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시징 앱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큰 이용자 기반과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들에게 매력적인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모바일 광고 수익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양한 앱들은 광고 플랫폼의 발전과 함께 광고 수익을 확대시키고, 모바일 앱 시장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카카오, 김범수의장, 국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