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예약시장 점유율 전쟁...네이버에 도전하는 카카오,토스:내외신문
로고

예약시장 점유율 전쟁...네이버에 도전하는 카카오,토스

공공 예약 부문에서는 토스가 자동차 검사 예약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7/06 [08:48]

예약시장 점유율 전쟁...네이버에 도전하는 카카오,토스

공공 예약 부문에서는 토스가 자동차 검사 예약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7/06 [08:48]

[내외신문=김누리 기자] 네이버의 예약서비스에 카카오와 토스의 예약 서비스 도전은 예약 시장에서의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고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와 편의성을 제공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경쟁은 기업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혁신하는 동기를 부여하며, 사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옵션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장점을 가져다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가 최근에 카카오맵에 '예약하기' 탭을 도입하여 호텔 숙박, 전시회 티켓 등 예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로써 네이버가 지배해온 예약 시장에 카카오가 도전장을 던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공공 예약 부문에서는 토스가 자동차 검사 예약을 받는 등 결제 시장을 확대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카카오 홈페이지 캡쳐     ©

카카오의 예약 서비스 도전은 카카오맵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카카오맵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장소와 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유명하며, 이제 '예약하기' 탭을 추가하여 예약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호텔, 숙박 시설, 전시회 티켓 등의 예약을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카카오는 네이버가 갖고 있던 예약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협력사와 제휴하며 서비스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또한, 토스는 공공 예약 부문에서 활약하고 있다. 토스는 자동차 검사 예약과 같은 공공 서비스의 예약을 받아들여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공공 예약 부문에 진출함으로써 토스는 결제 시장을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와 같이 카카오와 토스를 비롯한 다른 기업들이 예약 서비스 분야에서 활발한 도전을 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고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와 편의성을 제공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네이버, 카카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