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산업 분야 관련기업 발굴, 육성, 지원 본격화:내외신문
로고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산업 분야 관련기업 발굴, 육성, 지원 본격화

임승환 | 기사입력 2015/08/25 [10:53]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산업 분야 관련기업 발굴, 육성, 지원 본격화

임승환 | 입력 : 2015/08/25 [10:53]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산업 분야의 관련기업을 발굴

울산시(시장 김기현)와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이덕훈),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주철)는 8월 25일 오후 4시 20분 시청 7층 상황실에서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산업은 ▲조선해양플랜트(스마트십·에코십) ▲지역특화 3D프린팅 산업 ▲첨단 의료 자동화 산업 등이다.

협약 참여 기관별 주요 역할을 보면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특화산업과 관련한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추천한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센터가 추천한 기업이 수출에 필요한 자금을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지원한다.

울산시는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을 활용하여 기업이 수출입은행에게 납입한 이자비용 중 일부를 보전하여 줌으로써 특화산업 대상기업이 성장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금융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줄 계획이다.

울산대학교는 추천기업에 대하여 연구개발 지원 및 경영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금융’ 뿐만 아니라 ‘비금융’의 측면에서 도움을 준다.

김기현 울산시장은 “지금 우리는 창의성과 아이디어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그것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에 있으며,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위해서는 ‘창조경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면서 “우리시와 울산센터는 특화산업 분야에서 울산이 우리나라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한편 수출입은행과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협약 체결은 전국의 창조경제혁신센터 중 울산센터가 최초 사례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