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구글 광고사업, 동영상 광고 80%가 계약 규정 위반... 투명성에 의문 제기:내외신문
로고

구글 광고사업, 동영상 광고 80%가 계약 규정 위반... 투명성에 의문 제기

구매자들의 환불 요청 등 파장 커져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6/30 [08:58]

구글 광고사업, 동영상 광고 80%가 계약 규정 위반... 투명성에 의문 제기

구매자들의 환불 요청 등 파장 커져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6/30 [08:58]

[내외신문=손서희 기자]구글의 광고사업이 최근 조사에서 약 80%의 동영상 광고가 노출 방식과 크기 등에 대한 계약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구매자들은 구글의 광고 대행 사업의 투명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일부 구매자들은 환불을 요청하는 등 파장이 커지고 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타사 사이트에 게재된 1100여 개 브랜드의 동영상 광고를 조사한 결과, 약 80%의 광고가 계약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광고 노출 방식이나 크기 등과 관련된 규정을 준수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구글 홈페이지(사진=픽사베이)    

 

구글은 광고 대행 사업에서 광고 게재의 투명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요소로 간주되고 있으며, 이번 조사 결과로 인해 이러한 투명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구매자들은 구글의 광고사업에 대한 신뢰를 상실하면서 환불을 요청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구글은 이번 사태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계약 규정 위반에 대한 검토를 강화하고, 광고 게재에 대한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구글은 이번 사건을 통해 광고사업의 운영 방식을 재검토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사건은 광고 대행 업계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구매자들은 투명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광고 대행사를 선호하며, 이번 사태를 통해 광고사업의 투명성과 계약 규정 준수가 중요한 이슈로 대두될 수 있다.

 

앞으로 구글은 광고사업 운영에 대한 더욱 철저한 관리와 검토가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광고 대행 업계 전체적으로 광고 게재의 투명성과 규정 준수에 대한 노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요구가 나오고 있다.

 

이와 함께 구글은 구매자들로부터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고, 광고사업 운영 방식에 대한 개선을 계속해 나갈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