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사설]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는 대박일 가능성이 높으나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5/06 [10:33]

[사설]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는 대박일 가능성이 높으나

전태수 기자 | 입력 : 2022/05/06 [10:33]
사진/전태수 대표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대대적인 손질이 아니면 머스크도 힘들것이다는 관측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제 생각은 좀 틀리다.

1. 머스크의 트위터를 경제적 측면으로 확장한다면 트위터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플렛폼으로 도약을 할 것이라 본다.

머스크가 그동안 비트코인과 도지코인에 대해 실험했던 이유는 이런 의도였을거라 보인다.

트위터의 확장성은 매우 높았는데 그동안 활용을 못한 경우다.

2. 만약 nft나 코인활용을 위해 사드렸다면 정말 어리석인 인수이고 머스크는 트위터 때문에 회사가 거덜 날수도 있을듯 보이나 머스크는 이런것보다는 확장성을 보는 것 같다.

3. 트위터가 기능확장 한다면 구글, 페이스북, 틱톡등이 만들지 못한 새로운 플렛폼이 될것이라 보인다. 구글, 페이스북, 틱톡을 뛰어넘는 확정성은 이미 머스크가 아무도 생각못한 10년전에 했던것인데 이걸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느냐 하는게 관심이다.

4. 구글도 긴장해야 한다.. 트위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플레이스토어를 생각할 수도 있고 자동차와 연계된 위치기반 서비스를 무료로 풀어주고 결제만 가져갈수도 있다. 정보의 독점화를 통해 장사 잘해 먹은 네이버, 다음도 긴장해야 할 것 같다.

5. 아마도 머스크가 진짜 천재라면 트위터를 포털기반 서비스로 진행시키고 지금까지 포털들이 해온 유료화 서비스시스템은 전부 무료화로 진행시킨다  그럼 그동안 정보장사를 통한 수익은 더이상은 통하지 않는 비지니스 모델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6. 머스크는 무료화 시키고도 수익이 나온다는 진리를 너무나 잘 알고 있다.모든 수익은 정보의 흐름이고 이런 정보는 돈이다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구글을 비롯 한국의 카카오,네이버등의 독점에서 일반 서민들까지 이런 정보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식이 나온다면 아마존에서 한국상품 파는 것처럼 좋을 거라 보인다. 한국의 포털은 변해야 한다. 우물안 개구리식으로 한국만 보는 장사는 이제 더이상 먹히지 않는다. 

7. 특히, 뉴스편집이나 기타 정보편집을 통해 사람을 끌어오는시대에서 세계를 보고 한국제품등이 해외에서 경쟁할 수 있고 한국의 좋은글등이 해외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장을 만들어야 하는데 bts는 물론 문화콘텐츠등도 전부 유투브나 구글등 해외포털을 통해서 전파되는 구조등 정말 안타까운 부분들이 많다.  그래서 새로운 방식의 뉴스포털이 필요하다고 본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chuntesu/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instagram.com/chuntesu201/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innogreeno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