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구글, ‘이태영박사 탄생 101주년 기념’ 로고 공개:내외신문
로고

구글, ‘이태영박사 탄생 101주년 기념’ 로고 공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0 [11:37]

구글, ‘이태영박사 탄생 101주년 기념’ 로고 공개

편집부 | 입력 : 2015/08/10 [11:37]


[내외신문=김현준 기자]이태영박사의 탄생 101주년을 맞아, 포털사이트 구글(google)이 이를 기념하는 로고를 공개했다.

 

정호준 의원의 조모인 故이태영 박사는 1914년 8월 10일에 태어났다.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변호사로서 가족법 개정과 호주제 폐지운동에 앞장서는 등 인권 및 여성운동에 헌신해 왔고, 반독재 투쟁에 앞장서다 박정희정권으로부터 공민권을 박탈당하는 등 한국사회 민주화를 위해 평생을 바쳐왔다.

 

구글은 매년 특별한 날이 되면 그 날의 의미를 담은 ‘두들(특정 날짜에 해당하는 역사적 사건이나 기념일에 대한 구글의 로고 장식)’을 공개한 바 있다.

 

(재)정일형.이태영 기념사업회(이사장 정호준 /서울중구 국회의원)은 “이태영박사님의 탄생101주년을 기념하여 구글 메인에 조모이신 이태영박사님께서 등장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가족법 개정을 통해 여성인권 향상과 더불어 가족과 사회의 평화를 위해 평생을 노력하셨던 점을 많은 이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