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수채화를 통해 본 ‘아름다운 한국의 섬’:내외신문
로고

수채화를 통해 본 ‘아름다운 한국의 섬’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9/16 [14:46]

수채화를 통해 본 ‘아름다운 한국의 섬’

편집부 | 입력 : 2016/09/16 [14:46]


정인성 作, (해양자연사박물관 자료제공)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관장 이기진)에서는 2016년 여섯 번째 특별전으로서 ‘한국의 섬’ 전시회를 부산수채화협회(회장 정인성)와 함께 10월 3일까지 해양자연사박물관 제1관 2층 특별전시실(777㎡)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부산수채화협회 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바다에 떠 있는 아름다운 크고 작은 한국의 섬들을 사실적이거나 추상적인 표현으로 그려진 수채화 작품 50여 점을 통해 팔월에 지친 사람들에게 청량감과 삶의 활력을 되찾게 할 것이다.
그중에서 은 박종환 작가의 작품으로 부산을 상징하는 오륙도를 유채꽃과 함께 어우러지게 표현하여 수채화를 통해 오륙도의 봄을 아름답게 그리고 있다.
또한, 정인성 작가의 이라는 작품이 눈에 띄는데, 밀물에 섬이 됐다가 썰물에 육지가 되는 섬 간월도(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 소재)를 정박한 목선을 중심으로 멀어져 가는 시선의 끝에 역광으로 머물게 하여 한 편의 시처럼 맑고 평화롭게 표현했다.
해양자연사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에 관심 있는 시민과 학생들의 많은 관람과 참여를 바라며, 또한, 해양 관련된 소재를 지속해서 발굴해 전시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덧붙였다.
문의는 해양자연사박물관(sea.busan.go.kr,☎550-8840)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