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재활복지특성화 제2기 선포식 및 ABLE & 나눔콘서트

이신훈 | 기사입력 2014/04/15 [09:24]

재활복지특성화 제2기 선포식 및 ABLE & 나눔콘서트

이신훈 | 입력 : 2014/04/15 [09:24]


‘충남 행복시대’를 열‘준비된 도지사’ 이명수 의원(새누리당, 충남 아산)이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특성화본부(총장 신민규)와 함께 4월 15일(화)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재활복지특성화 제2기 선포식 및 ABLE & 나눔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명수 의원은 “2013년 특수교육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1998년 5.2%에 불과했던 장애학생들의 대학진학률이 최근 15%에 달하면서 점차 장애학생들의 고등교육 진학이 늘어가는 추세”라고 하면서, “그러나 안타깝게도 장애학생들은 장애유형이나 정도에 상관없이 비장애학생들에 비해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현저히 낮고, 나아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법적제도와 지원이 미흡한 장애인 고등교육의 현 실정을 설명했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교육은 누구에게나 마땅히 제공되어야 하는 복지이자 권리인 만큼, 오늘 이 자리가 재활복지특성화와 고등교육을 통해 장애인 복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마련할 수 있는 발전과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행사 개최 취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사렛대가 재활복지특성화 선포 20주년을 맞이하여 1부에서 재활복지특성화 제2기 선포식을 시작으로 2부에서 장애당사자들과 특별한 게스트가 꾸미는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글/사진 이신훈]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