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평5동. 어르신 부부 나들이...

노년에 사랑은 ‘유람선 타고’

임영화 | 기사입력 2019/05/17 [01:06]

부평5동. 어르신 부부 나들이...

노년에 사랑은 ‘유람선 타고’

임영화 | 입력 : 2019/05/17 [01:06]
[내외신문= 임영화기자]
인천 부평구 부평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16일 관내 어르신 부부 10쌍을 모시고 ‘부부 어르신 나들이’를 진행했다.
▲ 부평5동 어르신 부부 나들이.

이번 행사는 건강상, 경제적인 이유로 외부활동 기회가 적은 어르신 부부에게 나들이 기회를 제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진행됐다.

행사는 오두산통일전망대를 구경하고 경인 아라뱃길 ‘런치뷔페 크루즈’타고 노래와 악기 연주, 민속춤 공연 등을 관람하며 식사라는 시간을 갖는다. 식사 이후에는 아라뱃길 아라마을 전망대를 가보는 등 주변을 산책한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부인이 조선족이라 한국을 잘 모르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을 소개시켜주고 유람선도 타니 신혼여행 같고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부인이 치매증상이 있어 치매주간보호센터에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여행을 하니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전무숙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동네 공원에서 삼삼오오 벤치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부부 나들이를 계획했다”며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도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유람선을 택했다”고 말했다.

엄정헌 부평5동장은 “앞으로도 동네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주민들이 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임영화 기자 lyh8480@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