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신문=손영미 기자] 부산지방보훈청(청장 전홍범)은 갈등극복 캠페인 장소를 추천 받는 이벤트를 SNS상으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호국정신으로 튼튼한 안보, 하나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국가보훈처는 갈등극복 캠페인을 올 한 해 동안 진행하고 있다. 부산지방보훈청은 일방적인 캠페인 보다는 부산 시민이 추천하는 장소나 축제에서 갈등극복 캠페인을 함으로써 부산시민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부산지방보훈청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giantsbohun) 혹은 부산지방보훈청 트위터(https://twitter.com/GiantsBohun)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1월 30일(수)까지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모카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12월 7일(수) SNS를 통해 공지한다.
부산지방보훈청은 지난 9월에 실시한 1차 이벤트를 통해 10월 23일 부산 영도 남항시장에서 갈등극복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10월에 진행한 2차 이벤트에서 선정된 남포동 광복로에서도 오는 30일 갈등극복 캠페인은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에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또한 시민들이 추천하는 곳을 선정하여 12월에 갈등극복 캠페인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