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기보일러의 혁명-강소기업

손성창 | 기사입력 2016/11/11 [22:22]

전기보일러의 혁명-강소기업

손성창 | 입력 : 2016/11/11 [22:22]


[내외신문=손성창 기자] 기름보일러 대비 최대 85%, 일반 전기보일러 대비 최대 43% 절감 신기술 보일러 출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2016년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 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300여 기업이 참가하여 개최됐다.

 

올해로 36번째가 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각종 에너지 기술과 친환경기술이 소개되었으며, 주최 측은 국내 참가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에 역점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11일 오후 1시 제1전시장 세미나홀에서 신기술발표회를 가진 주식회사 아크웨이브솔루션스 코리아(이하 아크웨이브)는 ‘글라스발열보일러’와 ‘와전류발열보일러’라는 새로운 보일러 기술을 선보였다.

 

실제로 최근 심각한 전 지구적 문제인 온실가스 감축과 관련하여 온실가스를 직접적으로 배출하지 않는 전기보일러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측되며, 전기보일러 중 앞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아크웨이브의 와전류발열보일러와 글라스발열보일러는 시장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신기술 보일러가 참관객과 해외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전시회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신기술발표회 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여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주)아크웨이브솔루션스코리아는 무선네트워크 전문기업으로 최근 다양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융복합 네트워크 전문기업으로 무선 데이터 전송기술에 있어 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강소기업이다.

 

아크웨이브는 자체 보유한 무선네트워크 기술과 에너지 기술을 결합한(IOT) 스마트 보일러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2017년 상반기 중 완성된 제품을출시할 예정이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일등기업을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