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 해외연수 장학생들과 소통 간담회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1:24]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 해외연수 장학생들과 소통 간담회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6/03 [11:24]

▲ 인천시의회 지난 5월 31일 2024년도 대학생 해외연수 장학생 25명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사지제공=인천시의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위원장 석정규)는 지난 5월 31일,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세미나실에서 2024년도 대학생 해외연수 장학생 25명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특별위원회는 인천지역 내 거주 중인 대학생 또는 인천에 소재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25명을 선발하여 호주 멜버른 RMIT 대학교 어학원 연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석정규 위원장을 비롯한 청년특별위원회 위원들이 해외연수 장학생들을 만나 청년특별위원회의 구성 배경, 청년의 정치 참여, 청년 정치 활동의 어려움, 인천시 청년 정책에 대한 느낌 등을 진솔하게 전달했다. 이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석정규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년특별위원회 활동 기간 인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청년 정책을 발굴하여 인천 청년의 삶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해외연수 장학생들은 청년 정치 참여에 대한 높은 열정을 보여주었다. 그들은 청년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년특별위원회의 역할을 강화하고, 청년 정치 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것을 요구했다.

  

청년특별위원회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청년 정책 발굴 및 추진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들의 정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