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이든 경제적 성공에도 지지율 오르지 않는 이유..한국도?:내외신문
로고

바이든 경제적 성공에도 지지율 오르지 않는 이유..한국도?

1300만개 일자리 창출
흑인 라틴 인종 실업률 최저수준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08 [17:38]

바이든 경제적 성공에도 지지율 오르지 않는 이유..한국도?

1300만개 일자리 창출
흑인 라틴 인종 실업률 최저수준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3/07/08 [17:38]

[내외신문=전용현 기자] 바이든 행정부는 청정 에너지 기술로의 변화, 노후 기간 산업에의 재투자, 제조업 확장 등을 통해 130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흑인과 라틴 인종의 실업률을 역사상 최저로 달성하는 등 경제적으로 기록적인 성과를 이루어냈다. 또한, 공화당이 과반을 장악한 하원에 맞서 채무 불이행 교착 상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정치적 성공에도 불구하고 바이든 행정부의 지지율 상승은 경제불황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 바이든(사진=픽사베이)    

 

바이든 행정부의 경제적 성과는 매우 주목할 만한 것이었다. 청정 에너지 기술로의 전환은 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에 대한 대응책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았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환경 보호를 강화하였다. 노후 기간 산업에 대한 재투자와 제조업 확장은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일자리를 늘리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바이든 행정부는 130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였고, 흑인과 라틴 인종의 실업률은 역사상 최저 수준까지 낮아졌다.

 

또한, 바이든 행정부는 공화당이 과반을 차지한 하원에서 채무 불이행과 같은 교착 상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였다. 협상과 타협을 통해 양당 간의 합의를 이끌어내고, 정부 기능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정치적인 성공으로 평가받았으며, 바이든 행정부의 리더십과 능력을 인정받았다.

 

그러나, 이런 경제적 성과와 정치적 성공에도 불구하고 바이든 행정부의 지지율 상승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유권자들은 경제불황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높은 상태다. 최근의 가격 상승과 인플레이션은 일부 유권자들에게 경제적 불안을 야기하고 있으며, 이는 바이든 행정부의 경제적 지표가 지지율 상승으로 이어지는 데 어려움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유권자들은 경제의 안정성과 가격 안정성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지지율 상승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든 행정부는 경제적인 성과를 이뤄냈지만, 경제 불황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 이를 고려하여 앞으로 바이든 행정부는 경제 정책에 더욱 신중하게 접근하고, 유권자들의 경제 안전과 안정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